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및 질병 정보

화이자 팔통증 원인과 심할 경우 대처법 정리

by treenare 2021. 8. 27.
반응형

 

화이자 접종 후 팔이 너무 아파 들지도 못하고, 움직이지도 못할 정도의 팔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화이자 팔통증의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체크

 

1. 화이자 팔통증 등 다양한 부작용 반응

  • 주사 접종 부위의 근육이 뭉치고 덩어리처럼 만져지기도 함.
  • 주사 접종 부위가 열이 나고 뜨거움
  • 주사 접종 부위가 붉게 변하고 가려움과 발진이 있음
  • 심한 팔통증 증상
  • 겨드랑이, 목 주변 통증

기본적인 부작용인 발열이나 오한 등은 제외하고 꽤나 많은 사람들이 알려오는 가벼운 부작용들입니다. 물론 꽤나 심각한 고통이겠지만 화이자 팔통증은 백신의 면역반응에 의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합니다. 

 

화이자 백신 같은 mRNA 형식의 백신은 코로나 바이러스 표면 항원 유전자인 RNA 형태로 접종하여 우리 몸에서 표면항원 단백질을 만들어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우리 몸이 외부 물질을 인식하고 대항하기 위해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현상으로 생기는 팔 통증은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증상이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통 생각보다 꽤 오랜 시간 통증이 남아있기도 하지만 대부분 일주일 이내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2. 화이자 팔통증 심한 경우 대처법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타이레놀과 같은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진통제를 복용할 것을 정부는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해열진통제 종류는 의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일단 정부의 지침 상으로는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아세트 아미노펜 계열의 해열진통제는 타이레놀이 대표적이지만 써스펜, 엔시스, 솔루아펜연질캡슐 등 동일 성분의 다양한 제품이 있으니, 약국에 문의하셔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냉찜질도 권장되기도 합니다. 주사 부위 진통이 심하신 분들은 깨끗한 마른 수건을 주사부위에 올리고 그 위에 얼음을 올려 냉찜질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얼음을 직접적으로 주사 부위에 올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주일이 넘도록 통증이 심하거나 다른 부작용 증상이 함께 동반되는 상황이라면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 진료를 받는 것이 권장됩니다. 

 

 

화이자 겨드랑이 통증, 접종 후 많은 사람이 겪는 이유가 있다

 

화이자 겨드랑이 통증, 접종 후 많은 사람이 겪는 이유가 있다

한국이 아스트라제네카 위주의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다가 최근 화이자 백신이 많이 들어오면서 화이자를 접종받으신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의 부작용으로 심낭염, 심근염 등

healthforall.tistory.com

케롤에프정 성분과 효과, 화이자 백신 접종 이후 복용을 추천하는 이유

 

케롤에프정 성분과 효과, 화이자 백신 접종 이후 복용을 추천하는 이유

케롤에프정은 해열, 진통, 소염제 역할을 하는 일반 의약품입니다. 케롤에프정의 성분의 종류와 효능, 복용 시 주의사항, 그리고 화이자 백신 접종 후 케롤에프정을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

healthforall.tistory.com

코로나 19 백신과 영양제 섭취 가능한가? 어떤 영양제가 좋은가?

 

코로나 19 백신과 영양제 섭취 가능한가? 어떤 영양제가 좋은가?

코로나 19 백신을 맞는 것과 영양제 섭취와 관련하여 과연 비타민 B군 마그네슘 오메가 3 등의 영양제를 먹어야 하는가, 아니면 섭취를 멈춰야 하는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백신 접

healthforal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