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및 질병 정보

가다실 9가 가격 비교 방법, 저렴한 곳 찾아 접종하는 방법 정리

by treenare 2021. 8. 23.
반응형

가다실 9가는 자궁경부암 또는 HPV라 불리는 인유두종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맞아야 하는 백신으로 최근 예방접종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남녀 할 것 없이 예방접종을 맞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가다실 9가 가격이 인상되는 등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에 대해 미리 알고 갈 필요가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가다실 9가의 가격 비교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다실 9가는?

자궁경부암, 외음부암, 질암, 항문암, 생식기 사마귀까지 다양한 질환의 예방이 가능한 백신으로 과거 자궁과 관련된 백신이 여성에게만 필요하다고 알려졌었지만 최근 많은 사람들의 인식이 개선되면서 남성들도 많이 접종하고 있습니다. 남성의 성기에서 옮는 바이러스로 여성들에게 전염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남성의 가다실 9가 접종도 중요합니다. 

 

남성의 경우 옮기는 것뿐만 아니라 남녀 모두의 생식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마귀 또한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이기 때문에 적극 권장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사마귀 발병률은 여성보다 남성에게서 발생할 확률이 높고 18~24세 남녀에게서 가장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성별로 구분하자면 남성은 25~29세, 여성은 18~24세가 가장 높습니다. 

 

생식기 사마귀는 생식기 부분에 큰 돌기나 오돌토돌하거나 작은 모양이거나 평평하거나 다양한 모양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대부분은 성접촉에 의한 HPV 감염에 의해 발생하고 그중 HPV 6, 11형이 90%입니다. 생식기 사마귀는 치료 후에도 재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가다실 9가를 통해 예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자궁경부암 백신 종류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백신은 3가지 종류가 있는데, 서바릭스, 가다실 4가, 가다실 9가입니다. 예방접종의 숫자가 의미하는 것은 바이러스를 몇 가지를 예방할 수 있느냐의 표기입니다. 자궁경부암을 가장 높은 확률로 유발하는 16, 18번 바이러스인데, 일단 3가지 백신 모두 이 두 가지는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에 추가적으로 생식기 사마귀를 유발할 수 있는 6번, 11번은 가다실 4가와 9가에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 서바릭스 : 16, 18번 HPV 바이러스 예방
  • 가다실 4가 : 6, 11, 16, 18번 HPV 바이러스 예방
  • 가다실 9가 : 6, 11, 16, 18, 31, 33, 45, 52, 58번 HPV 바이러스 예방

 

 HPV 바이러스 종류는 150가지로 종류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다실 9가 접종을 통해 자궁경부암, 외음부암, 질암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한 예방 효과가 우수하기 때문에 현재 출시되어있는 가다실 9가 접종을 통해 대부분의 질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다실 9가 접종 대상

가다실 9가는 9~26세의 여성, 남성 모두에게 접종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령에 따라 접종 횟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9~14세의 경우 2회접종으로 최초 접종 이후 6개월~1년 이내에 2차 접종을 하게 됩니다. 

만 15~26세 남성과 만 15~45세 여성의 경우 3회 접종을 하게 되고 최초 접종 이후 2개월 후에 2차 접종을 6개월 후에 3차 접종을 하게 됩니다.  

 

가다실 9가 가격 비교 방법

인터넷에서 쉽게 병원별 가다실 9가 가격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확인 가능한 사이트는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사이트입니다. 아래 링크 주소를 눌러서 접속한 상태에서 해보시면 편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 링크

-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병원별 비급여 진료비 최저, 최고 비교하기를 클릭합니다. 

 

2) 병원별 비급여 진료비 최저, 최고 비교에서 기관별 현황 정보를 클릭합니다. 

 

3) 왼쪽 비금여 진료비항목에서 예방접종료를 체크합니다. 그 뒤 오른쪽 상세 분야에서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를 찾습니다. 그 뒤 가다실 9 프리필드 시린지를 체크합니다. 

 

 

 

4) 가다실 9 프리필드시린지까지 체크를 한 뒤 추가 검색조건에서 필요한 항목을 설정한 뒤 검색을 클릭합니다. 

폭풍 검색을 통해 최저 비용 순으로 정리하여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접종할 수 있는 병원에 방문하셔서 접종하면 됩니다. 이때 반영일을 꼭 확인하셔서 혹시 반영일이 지나치게 오래전 일 경우 전화 문의를 통해 같은 가격이 유지되고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회음부 표피낭, 뾰루지와 곤지름과의 차이를 구분하여 적절한 치료받기

 

회음부 표피낭, 뾰루지와 곤지름과의 차이를 구분하여 적절한 치료 받기

사타구니, 회음부에는 갑작스러운 종기가 잘 생기는 편입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고민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 이렇게 회음부에 표피낭, 뾰루지 등이 나는 원인과 치료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

healthforall.tistory.com

 

화이자 겨드랑이 통증, 접종 후 많은 사람이 겪는 이유가 있다

 

화이자 겨드랑이 통증, 접종 후 많은 사람이 겪는 이유가 있다

한국이 아스트라제네카 위주의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다가 최근 화이자 백신이 많이 들어오면서 화이자를 접종받으신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의 부작용으로 심낭염, 심근염 등

healthforal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