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 먹는 약 정보

명절선물 추천 광동 경옥고 가격은? 싸게 사는 방법, 성분 효능 복용후기 완벽 정리

by treenare 2021. 9. 5.
반응형

광동 경옥고가 추석 선물로 큰 관심을 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특유의 성분과 효능 등을 인정받아 인기를 누리며 많은 복용 후기가 있는 광동 경옥고의 모든 것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광동 경옥고 제품 모습

 

광동 경옥고란?

광동 경옥고는 예로부터 왕실과 고위 관료들만 복용해온 약으로 경옥고는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될 만큼 현대 의학에서도 가치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경옥고를 4가지 약재로 만든다고 소개하고 있는데, 경옥고에 포함되어야 하는 4가지 약재는 인삼, 생지황, 백복령, 백밀입니다. 이 4가지 약재를 72시간 동안 중탕하여 달이고, 식힌 뒤 다시 24시간을 중탕하여 "고" 형태로 만들어 경옥고를 완성해냅니다. 

 

단순 인삼이나 홍삼 제품을 구매하시려는 분들도 경옥고라는 제품을 알게 되면 경옥고를 찾게 되고 특히 광동 경옥고는 다른 경옥고 제품들과 비교할 수 없는 품질과 효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광동 경옥고 성분 및 효능

경옥고는 생지황을 벌꿀과 함께 끓이고 인삼과 복령근을 각각 가루로 만들어 넣은 뒤 고의 형태로 만들게 됩니다. 경옥고를 만드는 과정이 복잡하고 까다롭기도 하지만 광동은 철저한 위생관리와 품질 관리를 통해 일반의약품으로 등록될 정도의 상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경옥고의 주요성분은 생지황, 인삼, 복령근, 꿀인데, 생지황즙은 39.9g, 인삼 6.2g 복령 1.4g, 꿀 41.5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생지황은 음액과 혈을 보양하며 정수를 보하는 약재로 경옥고의 메인 성분입니다. 복령근은 면역, 항암, 혈당저하, 항균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인삼은 원기를 보충해주고 정신을 편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꿀은 세 가지를 조화롭게 하고 위장기능 활성화와 건조한 폐와 위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경옥고의 장기간 보관을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광동 경옥고 가격 및 싸게사는 방법

광동 경옥고를 구할 수 있는 곳은 약국이며, 소비자 판매 가격은 60포 기준으로 25만 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약국에서는 어느 정도 할인을 해주어 22~23만 원 수준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싸게 사는 방법은 종로5가역 12번 출구에 약국들이 많이 있는 거리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이 거리의 대표적인 약국은 보 O약국이나, 종 O약국이 있습니다.

 

종로 5가의 약국에서는 다른 약국보다 더 저렴하게 17~19만원 수준에서 구입 가능하다고 하니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이나 종로 5가를 지나가실 일이 있으신 분들은 종로 5가의 약국에서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광동 경옥고 복용방법 및 부작용

경옥고는 아침 저녁으로 하루 2회 식전(공복) 또는 식간에 복용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복용 시 15세 이상의 청소년과 성인은 1포를 다 먹으면 되지만, 7~14세 학생은 2/3, 4~6세는 1/2포, 2~3세는 1/3포 1세 이하는 1/4포를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어린아이들에게 경옥고를 먹일 때는 일반의약품이니만큼 꼭 의사나 한의사, 약사와 상담 후 구입을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경옥고의 생지황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하루 복용량 이상을 과다하게 섭취하거나 위장이 약한 사람은 구토, 설사, 구역 등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인삼이 맞지 않는 사람은 발진, 두드러기 등 피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광동 경옥고 복용후기

체력적으로 확실히 도움이 된다는 글들이 많습니다. 물론 이러한 체질개선을 위한 한약 제품들의 특성상 먹자마자 뚜렷한 변화를 느끼기는 어렵지만 꾸준한 복용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있는 것 같다는 후기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고급스러운 포장과 일반의약품으로 등록이 되었다는 점, 신뢰감이 있는 광동제약에서 만들었다는 점 등에서 좋은 명절 선물 역할을 했다는 글들을 많았습니다. 설날이나 추석 선물로 이만한 것이 없어서 주기적으로 선물을 하고 있다는 사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직접 복용한 사람도 만족하고 선물 받아 복용한 사람도 만족한 광동 경옥고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